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bitcoin-etf

2018년 3월 로빈후드(www.robinhood.com)에 여윳돈 $500을 입금했다. 그 때 비트코인은 $10,000 언저리를 왔다 갔다 했다. 불과 서너 달 전, 2만달러를 넘니 마니 했었는데. 어쨌든 늦지 않았다 싶어서 조금씩 샀다. 코인베이스(www.coinbase.com)도 오픈해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캐시를 사기도 했고. 바이낸스(www.binance.com)도 오픈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뉴스를 찾아 다니며 살펴봤다. 어떤 날은 모니터 앞을 떠나지 않고 숫자만 쳐다봤다. 화장실에는 아이폰을 들고 가고. 그러기도 했다. 그러다 박살이 났다. 개박살. 올해 초 $3,000 선까지. 그 사이 이리 저리 갈아 타면서 있던 재산은 얼마 남지 않았다.

그 사이 코인씨드(www.coinseed.co)도 오픈해서 한 달에 $100 정도를 넣었다. 포트폴리오를 이리 저리 굴려보면서 망가져갔다. 답이 없었다. 뭘 해도 안 됐다. 그런데 그 때쯤 거의 포기할 때쯤 나오는 뉴스들은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것들 투성이였다.

그래, 최고점대비 70%나 떨어졌는데. 사라지지는 않을 테고. 그게 올해 초다. 2월부터는 보이저를 오픈하고 리플을 조금씩 모았다. $10씩. 여윳돈이 많지도 않거니와 혹시라도 바닥을 뚫고 끝간데 없이 내려가 수도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더 지르지도 못했다.

하지만 이상하게 장밋빛이었다. 이제는 오를 때가 되었다는. 그래서 만나는 사람마다 코인씨드를 소개해줬다. 지금 비트코인을 사는 게 맞는데 영 꺼림칙하면 적게라도 투자하면서 관심을 가져보라고. 가끔 코인니스(www.coinness.com)에서 뉴스들도 살펴보고. 그 때가 $4,000이 안 되던 시점이었다.

당시에는 눈 빨개지게 모니터를 쳐다보지도 않았다. 그저 생각날 때 하루에 서너 번 정도. 지리한 횡보를 보이기도 했었고. 조금 크게 오르더라도 이내 다시 내려와주는 친절한 그래프를 보였으므로. 그러다 갑자기 치솟고 조금 떨어지며 $5,000 선을 넘고 $7,000을 훌쩍 넘어가 버렸다.

헉, 이게 뭐지. 때가 왔나?!

그래, 이제 $10,000을 향해서. 코인텔레그래프(www.cointelegraph.com), 코인데스크(www.coindesk.com)에는 올해말 $20,000은 거뜬하다는 기사들이 도배됐다. 어떤 전문가(?)는 $100,000도 가능하다고. 이거 이거 그럴수도 있겠다 싶었다. 잘 간직하고 있어야지. 아니 어디 짱 박아놓은 돈 없나 찾고. 여기저기 강력히 비트코인을 추천도.

그러는 사이 5월 16일. 난데 없이 꼬꾸라졌다. 핑크빛이었는데. 잠깐 한눈판 사이 $1,000 이상 떨어져 버린 것. 화들짝 놀라서 뉴스들을 살펴보니. 회색이다. 아니 근조다. 망설일 겨를도 없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팔아버렸다. 휴……

그리고 거짓말처럼……

몇 시간 뒤 제 자리를 찾아왔다. 된장. 한 거래소에서 실수로 바닥가에 팔자를 내놓았던 해프닝으로 박살이 났다고 했다. 부랴부랴 다시 뻘건 눈으로 그래프를. 타이밍을 잡고 있었다. 그래서 $7,900대에 복귀했다. 다행히 그 뒤로 지지부진하며 조금씩 오르던 비트코인.

지난 달에 $10,000을 넘었다. 마의 벽이라 보이던 만달라. 심리적 저항선을 넘었으므로 됐다 싶었다. 이제는 왠만해서는 지켜보고 있다. 그러다 7월초 $13,000을 찍고 다시 $9,000대까지 내려갔을 때 잠시 고민했지만 그냥 쳐다만 본다.

아마 이때쯤이었다. 제대로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은 것이. 정말 수직으로 상승한다면 인생 펼 수도 있겠다 싶고. 그래서 매일 뉴스를 모으고 있다. 엑셀로 표도 만든다. 타이밍을 잡기 위해서. 유튜브 전문가들의 코멘트도 매일 체크한다.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정말 마지막 기회를 잡아보고 싶어서 그렇다. 비트코인에. 그래서 큐레이트BTC를 시작했다. 혼자만 보기는 아까워서. 나같은 사람들과 같이 나누고 싶어서. 온라인에서라도. 서로 도움이 됐으면 싶어서. 블록체인의 탄생 역시 서민들을 위한 플랫폼, 기술이었으므로.

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나는 큐레이팅을 한다. 비트코인을

그런데……..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제공.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