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08/27/2019 비트코인 & 블록체인

 


비트코인 12주 EMA 방어 여부에 관심 … 붕괴시 $9000 아래로 추가 후퇴 위험 [blockmedia.co.kr]

btc-weekly-chart-2-728x312-560x240
출처: Coindesk. Created with TradingView

코인데스크 주간 차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최근 정체 상태를 이어오는 과정에서 12주 EMA(현재 9940달러)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았다. 비트코인은 주간 종가 기준으로 지난 6주 가운데 5차례 12주 EMA를 방어했다.

그러나 12주 EMA의 거듭되는 방어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강력한 반등세로 이어지지 못한 상태다. 오히려 7월 마지막 주에는 1만2325달러에서 고점이 낮아지는 약세 패턴이 만들어졌다.

1만 달러 갇힌 비트코인…상승 추세 전환 시점은? [blockinpress.com]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가격이 1만 달러 초반대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상승 추세로 전환하지 못하면 추가 하락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28일 암호화폐 시세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오전 11시 25분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동시대비 1.57% 내린 1만 13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지난 22일부터 1만 달러 부근에서 횡보 중이다.

업계 일각에서는 비트코인이 9000달러대로 떨어질 경우 소폭 반등할 수는 있지만, 이는 ‘데드캣’ 반등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 1,220만원대 하락…SEC 위원장, 암호화폐 등 증권법 예외는 없다 [cointoday.co.kr]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의장 제이 클레이튼이 암호화폐를 증권법에서 예외로 두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많은 사람들이 신 기술을 위해 규칙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술을 통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지만, 증권법과 다른 법들의 기본 원칙을 희생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암호화폐를 방해하지도 않을 것이라며 비트코인을 증권이라고 정의할 수 없지만, 많은 ICO 프로젝트들이 증권법에 적용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美 CME 비트코인 선물 50%, 금주 만료 예정…”BTC 가격 파장은?” [coinreaders.com]

이어 해당 미디어(Cointelegraph.com)는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오는 금요일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선물 만기가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선물 만기는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촉발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암호화폐 분석가 스큐(Skew)는 이날 트윗을 통해 “이번 만기일에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open interest, 선물·옵션계약을 사거나 판 뒤 이를 반대매매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선물·옵션계약)의 약 50%가 만료될 것”이라면서 “대다수 기관 투자자들은 다른 투자처에 눈을 돌릴 것”으로 내다봤다.

‘수익률 400%’ 텔레그램 토큰, 장외거래 등 ‘위험한’ 재판매 성행 [coindeskkorea.com]

  • 텔레그램의 정식 블록체인 텔레그램오픈네트워크(TON)는 오는 10월 31일 출시될 예정이다. 그런데 아직 출시되지도 않은 블록체인의 자체 토큰인 그램(grams)은 이미 텔레그램의 인가를 받지 않은 시장에서 공공연히 거래되고 있다.
  • 텔레그램은 아직 구체적인 블록체인 운영 계획을 밝히지 않았다. 그런 가운데 지난해 17억 달러 규모의 ICO에 참여한 투자자들 가운데는 그램 토큰을 인수할 권리를 장외거래나 소규모 거래소, 특수목적회사를 통해 되파는 이들이 적지 않다.
  • 이렇게 판매하는 토큰(정확히는 토큰 인수 권한)을 구매하는 데는 적잖은 위험이 따른다고 투자자들은 경고한다. 텔레그램은 공식적으로 토큰 인수 권한을 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약관을 보면 TON 출시 이전에 투자자가 토큰을 임의로 처분하면 투자자는 토큰을 받을 수 없다고 명시돼 있다.
  • 결국, 장외거래 등을 통해 텔레그램 토큰을 산 투자자들이 TON 출시 이후 약정한 그램 토큰을 한 푼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단독]GS홈쇼핑·알리바바 클라우드도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할 듯…9월 2차 발표 [decenter.kr]

오는 9월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클레이튼(Klaytn)’의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에 참여하는 기업을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GS홈쇼핑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그라운드X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블록체인 메인넷 클레이튼을 운영할 계획이며, 따라서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의 기술 및 사업에 관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토로 US 임원 “백트(Bakkt) 출범, 기관의 암호화폐 진입 시그널” [coinpress.co.kr]

백트(Bakkt) 출범은 규제 감독청의 이해와 승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기관도 이 출범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토로(eToro) US 매니징 디렉터 가이 허쉬(Guy Hirsch)는 “백트(Bakkt)의 출시를 허가한 것은 곧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기관의 참여가 임박했음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규제 기관, 특히 뉴욕 금융 서비스 부서의 새로운 이해와 승인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규제 당국이 더 많은 프로젝트를 계속 승인함에 따라, 미국 투자자들을 위한 디지털 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암호화폐 산업 참여자들은 더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었다.”

테라·루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 거래 개시 [dstreet.io]
ae150d57232f5633218a3b918b40f4ea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에 스테이블코인 테라 SDT와 자산형 토큰 루나를 거래목록에 등재한다고 28일 밝혔다. 거래 개시 시점은 이날 오후 7시다.
쿠코인은 2017년 8월 홍콩에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다. 시가총액이 적은 암호화폐를 다수 거래 지원하는 전략으로 조정 거래량 기준 50위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성장했다. 2018년 11월 IDG캐피탈과 매트릭스 파트너스 등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창펑자오 “바이낸스와 일한다는 사람의 99%는 사기꾼” [joind.io]

다단계 코인 사기가 다시 판치고 있다. 사기꾼들이 투자자를 꼬이는 고전적인 수법 가운데 하나는 ‘권위에의 호소’다. 유명한 기업이 관련돼 있거나 유명 인사와의 친분을 과시하며 투자자들을 유혹한다. 전에 없던 ‘코인’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하지만, 고전은 ‘고전’이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장펑자오(CZ)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와 클라우드토큰(Cloud Token)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 바이낸스와 일한다는 사람의 99%는 사기꾼들이다”고 밝혔다.

Brave vs YouTube: A Creative Comparison [publish0x.com]

I’ve been a content creator for quite some time. If you do your research you’ll probably find blog post back from 2014, but the truth is, I started way before then. I’ve been on pretty much every platform, Blogger, Tumblr, WordPress, Medium, Squarespace, even Pinterest… You name it, I’ve probably tried it. A few of them stuck, till this day I still use Squarespace to host my website KeenanRIVALS.com and I often use Medium to talk about random topics that don’t necessarily align with my brand.

중국 CBDC 첫 유통 주인공? 알리바바·텐센트·건설은행 등 7곳 전망 [blockmedia]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포브스의 보도를 인용, 중국의 국영 상업은행인 중국건설은행장으로 근무했던 폴 슐트(Paul Schulte), 중국 CBDC 프로젝트와 관련된 익명의 소식통이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폴 슐트는 “중국 CBDC의 첫 수혜자는 이커머스 대기업 알리바바와 위챗의 모회사 텐센트, 중국건설은행 및 중국공상은행, 중국은행, 중국농업은행, 유니온페이(Union Pay) 등“이라고 말했다. 유니온페이는 중국 88개 은행이 공동 출자해 설립된 중국 국영 독점 신용카드사다.

올해 블록체인 벤처투자, 작년 대비 두배 가까이 늘어 [blockpost.com]

28일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투자정보 사이트인 더브이씨(The VC)에 따르면 올 8월까지 블록체인 기업을 대상으로 집행된 벤처투자는 총 13건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약 85%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시드, 프리A 등 10~50억원 내외의 초기단계 투자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자회사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헥슬란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비트코인보다 뛰어난 코인 있다고? [dstreet.io]


[Event]

부산에서 FATF와 리브라 이후 암호화폐 세상의 새 질서를 논의한다 [coindeskkorea]
daxpo2019venue

코인데스크코리아와 부산광역시는 오는 9월3일 해운대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박람회 ‘DAXPO2019’를 연다.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관점에서 디지털 자산 생태계가 맞이한 새로운 국면을 진단할 예정이다.


국내 첫 미디어 연합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 2019’ 열린다 [blockpost]
kbw2019_website_10p-640x311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에 전문성을 인정받는 미디어 5사가 공동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19(KBW2019)’를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한다.


국내 최대 블록체인 행사 ‘디파인’ 열린다…디센터 등 5개 미디어 주관 [decenter]
1vlwov7msg_2

9월30일부터 10월1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퍄르나스에서 팩트블록의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19’ 주간(9월27일~10월4일) 중 메인 행사로 열리는 디파인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광고]
unnamed
COINNESS, 빠르고 정확한 24시간 블록체인 뉴스, 그리고 투자정보
maxresdefault
The best Place to Get Started with Crypto
robinhood-app
Robinhood: Commission Free Stock Trading; Invest, Buy, Trade
robinhood-app
비트코인, BNB와 다른 수백가지 암호화폐를 몇 분 만에 거래하세요.
maxresdefault
Invest smart. Get crypto cash backs. Grow your future.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제공.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