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 Story 10/26/2019

경기지역화폐 X 청년기본소득 락페스티벌 l #민경훈#바버렛츠#아웃사이더
10월 27일 오후 5시-★ 성남 야탑 광장 ★

[테마와 재미가 있는 경기 정책] 구리전통시장 “장도 봐 드려요, 구리시장!”

‘구리사랑카드’는 구리전통시장 어느 곳에서도 쓸 수 있다. 이달부터 구리시 15개의 농협은행과 지역농협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 경기뉴스광장 김지호

구리전통시장 상인회에 따르면, ‘장보기 서비스’ 이용 고객 가운데서 가장 먼 곳에서 온 이는 가평군 조종면 현리에서 온 어르신이었다. 가평군 일대에는 큰 병원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그곳에 사시는 어르신이 구리시에 위치한 병원의 진료를 위해 들렀다가 이곳에서 장을 보고 간다고. 구리시는 동쪽과 북쪽으로 남양주시, 서쪽으로 서울특별시 노원·중랑·광진구와 접하는 지역이다. 경기도 남양주시와 서울시 서북부와 면해 있기에 하나의 생활권으로 묶여 있다. 이곳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은 구리시와 남양주시 시민들이었다. 시장 생활권인 구리, 남양주의 어르신들이 장보기 도우미를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김영주(구리전통시장 장보기 도우미) 씨는 “주로 뵙는 고객분들이 저희 어머니의 연배다. 제가 며느리라서 그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많은 도움을 받았다. 고객분들과 이야기를 통해 고부간의 문제도 해결된 적이 있다”고 소개했다.

“노란 조끼를 찾으세요!” 구리전통시장에 가면 ‘장보기 도우미’가 있다.   ⓒ 경기뉴스광장 김지호

함께하는 따뜻한 밥 한 끼! 2019 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같이밥상`

온라인으로만 알던 사람과 밥 한 끼 같이 먹은 후 관계가 돈독해졌던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2019 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같이밥상’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모여 함께 식사 준비를 하고 함께 한 끼를 나누는 시간인데요. ​어르신 즐김터는 어르신들이 마실 가듯 편하게 가실 수 있는 문화여가 즐김 공간 마련을 위해 경기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랍니다. 같이밥상은 어르신들의 공유부엌인 꽃신 마을부엌을 운영해왔던 사회적 협동조합 꽃피는 신뢰 ‘꽃신’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지 회관, 경로당 등 취사공간을 이용해 어르신들이 함께 한 끼를 나누는 프로그램인 꽃신 마을부엌은 본점, 태평 2동 복지 회관 경로식당. 중앙동 복지 회관, 산성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총 4호점이 운영 중이랍니다. 이 중 3호점 중앙동 노인복지 회관을 들러 현장 모습도 보고 함께 식사도 나누고 왔습니다.

생활 속 꿀팁! 경기지역화폐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신하은 기자]

경기지역화폐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이다.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혜택은 ‘소비자’는 기본 6% 추가(또는 할인) 혜택을 받고, 현금영수증 발행과 30% 소득공제를 받습니다. `가맹점`은 지역내 소비자 방문 증가로 실질적 매출증대 효과를 볼 수 있고, 신용카드 대비 수수료 0.3% 절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가맹수수료 없음) 경기지역화폐는 2019년부터 31개 시·군 모두가 발행합니다. 일반 발행분은 모든 도민이 최대 6%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행, 소득공제 혜택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시군에 따라 종이형, 카드 및 모바일 형태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경기지역화폐(http://www.gmoney.or.kr/)를 검색하고 들어가면 경기지역화폐 구입안내가 나옵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한 후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숲세권의 성지, 군포 수리산 산림욕장 // 붐업맨 EP.2

경기도 태평꿀성대를 외치던 그들!! 박어사와 이뀨의 현장체험학습!!
Mission: 경기도의 모든 현장을 붐업시켜라!! [붐업맨] EP.2 – 숲세권을 가진 군포 수리산 산림욕장

숲 속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시간을 걷다! 포천 국립수목원

숲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계절은 아마도 가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을 조용히 느껴보고, 숨어있는 예쁜 꽃들을 찾아 감상하고, 울창한 산림 속에서 마음껏 피톤치드를 마셔보는 일! 이 모든 것이 숲에는 가능합니다. 최근 쉼표여행으로 숲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최고의 숲이라 불러도 좋을 경기도 포천 국립 수목원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포천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은 중앙에는 소리봉, 남쪽에는 천점산, 서쪽에는 용암산이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수목원으로 10여 개가 넘는 전시원이 운영되고 있으며, 약 6,000종이 넘는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또 20여 종이 넘는 천연기념물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고 하니 이 숲의 자연적 가치는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숲 속에서 깊어가는 가을의 시간을 걷다! 포천 국립수목원  ⓒ 경기도블로그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에서 무료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