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 Story 11/15/2019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전 시상식 개최 …개성 넘치는 IT분야 아이디어 선보여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전은 여성IT 취ㆍ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공모전으로 IT분야 ▲디자인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25일까지 총 152개의 작품이 공모됐다. 이 중 1ㆍ2차 심사를 거쳐 총 20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4개의 대상 후보작품이 이날 발표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으로 결정됐다. 심사는 디자인ㆍ프로그램ㆍ영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평가위원과 현장 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박종희 씨의 작품 ‘드림보틀 프로젝트’는 꿈을 병에 담아 판매하는 회사 ‘드림보틀’을 가상 브랜딩한 작품이다. 이외에 ▲Yeji’s Pattern Design(손예지, 디자인) ▲Every Single Thing(정유림, 영상) ▲야!놀자 수달과 꼬기(유주현, 디자인) 등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 경기도자페어 이벤트 다양 …탤런트 박하선·플로리스트 문정원 등 참여

한국도자재단이 다음달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19경기도자페어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2019 경기도자페어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과 이천시, 광주시, 여주시가 주관하는 도자문화전문행사이다. ‘공간을 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자판매 뿐만 아니라 생활공간과 어우러지는 도자를 보여주는 전시와 도자를 활용한 액세서리 및 인테리어 소품 제작 클래스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경기도자페어 공식 홈페이지(www.ceramicfair.kr)에서 선착순으로 300여명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 확인은 경기도자페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능 스트레스, 청소년상담전화 1388과 함께 해요!

청소년전화 1388에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수능 준비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상황에 압도당할 때 대응할 전략에 대해서도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수능 시험이 치러진 후 걸려오는 상담 내용을 살펴보면, 시험결과에 대한 불안과 심한 부담감으로 우울감에 빠지고 이에 따라 원치 않게 술, 담배 등 유해환경이나 탈선 행동을 하는 경우, 심할 경우 자해나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는 내용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심리상담은 각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상담은 유선전화는 국번 없이 1388, 휴대전화는 031-1388로 하면 되며, 인터넷 상담은 www.cyber1388.kr 접속 후 채팅 및 게시판 상담을 하면 된다.

성(性) 비위 공무원, 경기도에 발 못 붙인다

스마트폰으로 성관계 동영상을 수차례 촬영하고, 회식도중 부하직원의 신체를 만지는 등 성(性) 관련 비위를 저지른 경기도 소속 소방공무원 2명이 각각 파면과 해임 등 ‘중징계’를 받게 됐다. “성희롱은 성별 간 힘의 차이를 이용한 폭력적 지배행위이자 위계를 이용한 갑질의 일환인 만큼 무관용 원칙에 따라 강력하게 처벌하라”는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가 반영된 조치다. 경기도와 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간 ‘소방공무원 징계위원회’를 열어 스마트폰으로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한 A씨를 파면하고, 회식 도중 부하직원을 성추행한 B씨를 해임 조치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A씨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지난 9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나이트클럽, 주점 등에서 만난 여성을 대상으로 동영상 및 사진을 촬영하거나 노상을 지나는 여성의 특정부위를 스마트폰으로 찍은 혐의로 ‘파면’ 조치를 받게 됐다.

이화순 부지사, 대화로 상생방안 찾아가는 달라진 `백운계곡` 현장 방문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15일 오전 경기도의 ‘하천·계곡 불법행위 근절 정책’과 관련, 현재 시설물 정비 공정률이 70%를 보이고 있는 포천 백운 계곡 현장을 찾아 신속한 정비를 당부했다. 경기도는 “내년에는 도내 계곡 어디를 가나 깨끗하다는 말이 나오도록 하겠다”는 민선7기 이재명 지사의 정책의지에 따라 시군과 함께 도내 하천·계곡에 대한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25개 시군 내 175개 하천·계곡에서 총 1,378개소의 불법 행위자를 적발, 422개 시설에 대한 철거 및 원상 복구를 완료한 상태다. 특히 이화순 부지사가 방문한 포천 백운계곡은 포천시와 상인조합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상인들의 자진철거 합의를 이끌어 냈다.

친환경보일러 신청하세요! #미세먼지저감 #난방비용절약 #콘덴싱보일러 #저녹스보일러

경기도청소년수련원-수도권 청소년시설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 서울시립문래청소년센터,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등 총 4개 기관이 15일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 생태탐방센터에서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자문, 협의 및 컨설팅 ▲협력기관 간 상호 협의 하에 공개 가능한 수준의 사업내용 공유 등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황해청,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투자설명회 개최

이날 행사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제조․물류 중심의 포승(BIX) 지구, 관광․유통 중심의 현덕지구 등의 투자 여건과 투자매력도 등 2개 분야의 프리젠테이션과 일대일 투자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4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포드 코리아, 피아트클라이슬러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대표 등이 직접 참석 의사를 밝히는 등 국내외 86개 사 임원급 이상 관계자가 사전 등록을 마쳐 기업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경기콩 자급화 도전, 수확 콩 45톤 전량 가공 공급

농업기술원에서는 콩 주산지인 경기 파주, 안성, 포천에 각각 10ha 규모로 강풍, 녹풍 콩 재배단지 30ha를 조성하였다. 강풍, 녹풍콩은 경기도에서 육성한 콩으로 강풍은 습해, 건조해 등 기상재해에 강하고 꼬투리가 달리는 높이가 높아 기계화 적응성이 높으며, 녹풍은 녹색을 띠는 유색콩으로 비타민E 성분이 많고, 두유 가공적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농기원에서는 직접 생산한 우량종자를 각 재배단지에 공급했으며, 해당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재배기술을 지도하고, 재배단계별 현장기술지원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콩이 생산되도록 유지했다.

전해철 “이재명 선처해달라”…대법원에 탄원서 제출 [한겨레신문]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경기도지사 후보들이, 2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고 대법원에 상고한 이 지사의 선처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잇달아 제출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로 이 지사와 치열한 경선을 벌인 전해철 의원은 10일 오후, 이 지사의 공관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린다.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제공.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