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 Story 12/01/2019

100초 주간브리핑 – 11월 마지막 주

건설공사 시민감리단, 시민의 눈높이로 깐깐하게 살피니 공사품질도↑ 안전도↑

감리단에는 전공·경력 등을 고려해 뽑힌 건축, 전기, 통신, 소방, 토목시공, 도로, 철도, 상하수도, 하천 분야 전문능력을 갖춘 시민 20명이 단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30억 원 이상 규모 도 및 도 소속기관 발주 공사현장을 직접 살펴보며 재해예방, 품질·안전관리, 건설부조리 근절, 부실 설계·시공 방지, 건설시공능력 강화 감리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하남선 복선전철 4공구, 오포-포곡간 도로확포장 공사, 안산천 고향의 강 사업 등 총 26개 현장을 살폈으며, 단순 단속차원을 넘어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해 이에 대해 조언하는 방식으로 활동이 이뤄졌다. 그 결과, 현재까지 도로 111건, 하천 99건, 철도 66건, 건축 51건 등 총 327건의 보완사항을 발견, 구체적인 개선방향에 대해 지도하고 공사현장 관계자들에게 신속한 조치를 주문했다.

경기도, 도민 불안 해소 위해 공동주택 대상 ‘라돈’ 관리 추진

현행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시공자가 실내공기질을 측정토록 하고 있지만, 2018년 1월 1일 이전 사업 계획 승인을 취득한 기존 공동주택(287만세대)이나, 현재 공사 중인 공동주택(13만세대)의 경우 ‘라돈’은 측정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경기도는 이 같은 행정적 한계에도 불구 도민들의 안전 확보와 ‘라돈’에 대한 불안 심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선, 도내 공사 중인 공동주택 124개 단지(약 13만 세대)에 대해 ‘도 공동주택 품질검수단’을 활용하기로 했다. 검수단은 예비입주자와의 협의를 통해 라돈 발생 건축 내장재의 변경 권고, 실내공기질 라돈 측정여부 확인 및 시정 권고 등의 조치를 하고, 이행 여부에 대한 확인과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 건설사업 인․허가권자인 시․군과 공조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일어나라 여성취업!’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대상자 1차 모집

지원대상은 적극적 구직의사가 있는 만 35세~59세 여성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중 경기도 거주 1년 이상의 미취업자이며, 선정인원은 올해 1,000명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총 3,400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취업지원금 뿐 아니라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전담상담사 지정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교육 ▲취업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http://apply.jobaba.net)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참여신청서 및 구직활동계획서 등을 작성하면 된다.

[경기호황쇼]42회_1부 반가운 형 컬투삼총사 정성한과 그의 아바타 오창석 #컬투삼총사ㅣ#경기호황쇼

경기도 최다 승객은 부천시 88번 버스, 부천역 3만명 승차… 출근시 경기-서울 대중교통 통행 방향별 불평등 지수 증가

경기연구원이 발간한 『교통카드 자료가 알려주는 대중교통 이야기』 보고서에 실린 내용으로, 연구원은 2018년도와, 지난 9년간 수도권 대중교통 교통카드 자료를 토대로 버스노선 승객 수를 비롯하여 대중교통 통행량 변화추이를 분석했다. 경기도 내 가장 많은 승객을 수송하는 노선버스는 부천시 88번 버스로, 하루 40,318명을 수송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역버스로는 수원시 7770번 버스가 하루 12,020명, 마을버스는 안양시 5-1번 버스가 하루 15,194명을 수송한다. 경기도 내 대중교통 목적통행량이 가장 많은 곳은 수원시 매산동으로 하루 55,640명, 전철역은 부천역으로 하루 30,295명, 버스정류소는 수원역 AK플라자(12번출구 앞)로 하루 5,669명이 탑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정책연구]교통카드 자료가 알려주는 대중교통 이야기.pdf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자 우수 중소기업 탐방 실시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에게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제공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내 6개 대학 3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탐방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으로 출판, 완구, 음악, 공연,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 산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1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PLAY idea’ 컨퍼런스 및 시상식 성료

29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엄정한 심사를 거친 46편의 입상작이 공개됐고, 이 가운데 4개 팀의 작품이 대상을 놓고 현장 경쟁 PT를 벌였다. 영예의 대상 수상작은 ‘아름다운 경기도’를 주제로 도내 곳곳을 소개한 일반부 ‘아티엔바나나’팀의 ‘보물찾기, 여행찾기!, 반짝반짝 경기도’란 제목의 영상이 차지했다. 영상은 2분여간 경기도의 관광자원을 역사와 레저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은 아나운서 김일중과 배우 김규리의 사회로 각 부문별 시상을 진행했다. 행사 중 첨단 장비를 활용한 ‘드로잉 쇼’는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더 북돋았고, ‘경기 팝스 앙상블’, 코미디 국가대표 ‘옹알스’의 공연을 통해 시상팀 및 시상식 방문자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Gyeonggi Province Actively Promoting Korean Pork Consumption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제공.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