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Ⅱ

비트코인 이미지 검색결과

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폰으로 시세를 확인한다.
물론 자기 전에도 체크한다. 눈 뜨고 있는 동안에도 수시로 코인씨드 앱으로 수익률을 살핀다.

maxresdefault

주변에도 비트코인을 추천한다.
물론 반응은 부정적이다. 아주. 말리는 사람도 많다. 혀를 끌끌 차기도 한다.
안다. 비트코인은 투기다. 하루에도 수백달러씩 오르락내리락.
지난 주에는 10% 넘게 빠졌다. 시장 신호도 부정적으로 변했다.
Latest Crypto Fear & Greed Index

지금도 코인360(COIN360 Market Price) 상황을 보니 8,500달러선을 겨우 턱걸이하는 중이다.

그런데도 나는 비트코인을 놓지 못하고 있다.
미친 짓이다. 안다. 안다고. 알고 있다고.

그런 반면 묻고 싶다.
왜 비트코인을 안 하냐고.
그런데 왜 나는 비트코인을 하냐고 ?
답이 없기 때문이다. 미래를 준비할 다른 대안이 없어서다.
그래서, 이 불확실한 시대, 내일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블록체인, 비트코인을 쳐다본다.

돌아보면,
21세기 밀레니엄,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세상은 변했다.
2007년 아이폰이 처음 등장하면서는 새로운 세계가 열렸다. 플랫폼 시대.
2010년대 초반까지 급변했다. 이전의 질서들은 무너졌고 FAANG이 독점하는 시대가 왔다.
2010년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보다 확장된 플랫폼 시대, 모바일 세상이 열렸다.
그런데 세상은 사람들의 기대만큼 앞으로, 미래로 나아가지 못했다.

기술혁명, 디지털 시대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의 사망과 FAANG의 더딘 성장세.
사람들은 이제 미래에 대한 물음표를 던졌다. 새로운 기술, 혁신에 대한 갈망은 이전보다 더 높아졌는데 속시원한 리더도 모두를 놀라게 할 아이템, 플랫폼도 더이상 나타나지 않았다.
한때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이 대안이 될 것처럼 보였다. 뒤이어 드론, 자율주행차, 테슬라로 관심을 옮겼다. 하지만 혁신이라 하기에는 모자랐다. 그저 세상을 편리하게 할 수단뿐.
인공지능(AI), 빅데이터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컨셉조차 잡기 쉽지 않아 보인다.
그래서 세상의 관심은 비트코인으로 넘어갔다. 그렇게 본다.

robinhood-app

사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은 2000년대 후반에 나온 기술이다.
블록체인 테크놀로지는 주류에서 떨어져 있었을 뿐.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었다.
알음알음으로. 2017년에는 세상이 들썩였다. 2만 달러를 넘길 기세였다.
FAANG의 시대를 거쳐 이제 블록체인의 세상이 열릴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 중국, 일본 동북 3용을 비롯해 동유럽, 남미 등 제 3세계들이 가세했다.
미래 세상의 핵심 인프라의 이동, 메이저, 주류 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들은 그렇게 반응했다.

발빠른 사람들이 움직였다. 꾼들이다. 2018년에는 테크 사기꾼들이 ICO(코인 상장)를 들먹이며 새로운 세상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상채기를 내고야 말았다. 그렇게 블록체인 기술, 비트코인 시장은 교란됐다. 이때였다. 비트코인에 푼돈을 들이기 시작한 게.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뒤쫓았다. 매일 뉴스도 모으고. 데이트레이딩도 해보면서. 꾸준히 때로는 거침없이 폭락하는 코인 시세를 보며 푼돈들도 쪼가리가 되어 갔다.
이건 뭐 법칙도 없고, 이론도 없다. 그나마 기존 주식시장과 반대로 움직이는 듯한 모습이 보일 뿐.
그마저도 잘 맞지도 않는다.

그런데도 꾸준히 살펴보고 있다. 매일 블록체인, 비트코인 관련 뉴스를 스크랩해서 포스팅도 한다.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수면 밑에서 움직이는 메이저들의 뒤꿈치라도 쫓아가기 위해서.

나는 비트코인을 한다.
미래를 위해.

what-is-sofi-money-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제공.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