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경기도 03/22/2020 – Gyeonggi Story by Do:Bobs

경기도, 코로나 19로 위기 처한 상가 임차인 위한 임대료 분쟁 지원 나서

경기도 이미지 검색결과

코로나19에 따른 매출급감으로 대부분의 소상공인이 임대료연체·계약해지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임대차 관련 전문상담을 늘리고, 분쟁조정위원회 기능을 활성화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먼저 도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임대차 관련 분쟁을 조정, 임대인과 임차인의 상생을 이끌어내기 위해 ‘상가임차인 임대료 감액청구 조정’을 지원한다.

도는 현재 주2회 시행중인 상가임대차 관련 전문상담을 주 5회로 늘리고, 임대료조정이 필요한 임차인들에게 필요한 서식을 제공, 손쉽게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전문상담이 늘면 분쟁조정 신청건수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경기도 상가임대차 분쟁조정위원회’ 기능을 더욱 활성화 해 신속한 분쟁조정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민 78% “재난기본소득 필요하다”… “현금 아닌 지역화폐 지급 바람직” 73%

도는 지난 16~17일 이틀 간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긴급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22일 결과를 발표했다.

현재 정치권과 사회 곳곳에서 도입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인지도는 74%로 높게 나타났다. ‘재난기본소득’은 미국을 비롯해 해외 각국에서도 도입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정부나 지자체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것에 대해 도민의 78%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경제를 살리고 위축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인식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재난기본소득’이 도입될 경우 지급금액은 평균적으로 1인당 최소 76만 원 수준이 적절하다고 답했다.

지급대상과 방식에 대해서는 ‘취약계층만 지급시 선별과정에 비용과 시간이 들기에 모든 국민에게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52%, ‘실업자, 영세 자영업자, 비정규직 등 취약계층을 선별해 우선 지급해야 한다’는 의견이 48%로 나타났다.

대국민 실천운동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 캠페인 [사회적 거리두기]

경기도 코로나19 발생 현황(2020.03.22. 10시)

경기도 이미지 검색결과

코로나19 오해와 진실

"코로나19 올바른 정보 알리기"로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세요!
코로나19 발생 이후 여러 온라인 매체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방법을 한번쯤 접해보셨을 텐데요. 안타깝게도 사회가 불안할수록 허위정보가 많이 생산되고, 그로 인해 다시 불안이 증폭되는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올바른 정보와 예방수칙만이 코로나19를 이길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로 사랑하는 가족, 친구가 혼란을 겪거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아래 정보를 많이 알려주세요!

WHO COVID19 오해와진실_03.jpg

경기도, 여행, 공연업 등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세무조사 유예

유예대상은 기업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거나 확진자 방문에 따른 장기간 휴업 등으로 직ㆍ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여행업 ▲공연업 ▲유통업 ▲숙박업 ▲음식업 관련 기업 등이다.

피해 기업이 유예 신청을 하고 시장·군수가 승인을 할 경우 일정기간 세무조사를 연기할 수 있다. 세무조사가 진행 중인 경우에 승인을 받으면 조사를 일시 중단하게 된다.

단, 세금을 부과할 수 있는 기간이 임박한 경우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급식 납품 농가, 경기도가 의왕휴게소 통해 판로 지원한다

○ 경기도, 의왕휴게소에서 ‘친환경 식재료 메뉴 판매 행사’ 개최
-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2주간 진행
○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 겪고 있는 도내 급식 납품 농가 판로 지원 목적
- 대파, 콩나물, 양파, 상추 등 친환경 농산물 1.25톤 제공 합의
- 콩나물 달래 간장 비빔밥, 대파 토스트 메뉴 판매
○ 한국도로공사 등이 관리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42개소 대상 ‘G푸드’ 식자재 홍보

경기도, 코로나19 차단 위해 5월 예정 ‘2020 플레이엑스포’ 취소

경기도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5월로 예정된 경기도 주최게임쇼 ‘2020 플레이엑스포’를 취소한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올해 플레이엑스포를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다.

당초 행사 연기도 검토됐지만, 하반기 국내외 게임쇼가 잇따라 예정된 데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돼 도는 기업들의 빠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소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경제언박싱] 경단녀 출신 CEO가 전하는 창업 A to Z

[경제언박싱] 경단녀 출신 CEO가 전하는 창업 A to Z
이경주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정부 지원자금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경기뉴스광장
“다시 창업을 하면 지금보다 훨씬 잘할 자신이 있어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경력단절을 경험한 경단녀에서 VR·AR 분야 스타트업 CEO로 변신에 성공한 ㈜요요인터렉티브 이경주 대표. 경단녀 출신 5년차 스타트업 CEO인 그는 현재 경력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많다고 했다.

이 대표는 “재능 있는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인해 일을 포기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다”며 “이들이 다시 사회에 나와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나 자신도 출산으로 인해 경력단절 후 재취업을 알아보다가 얼떨결에 창업을 하게 된 케이스”라며 “그러다 보니 시행착오도 많았다. 창업 5년차가 되니 이제야 ‘기업 운영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현 KT계열사 나스미디어 전신인 키노피아 광고디자인팀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한국일보 뉴미디어 본부, 현대건설 IT기획부 등 IT 관련 디자인 분야에서 19년 동안 일했던 이 대표는 임신과 출산으로 직장을 그만두며 자연스럽게 경력이 단절됐다.

봉사의 기쁨도 나누고! 꿀같은 혜택도 받고!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증을 소개합니다!

하면 할 수록 보람이 쌓이는 봉사활동!
활동 시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쌓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도내 미술관부터 자연휴양림, 박물관 등 다양한 시설 이용 시
무료 입장 또는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봉사의 기쁨을 함께 느껴봐요!

[카드뉴스] 봉사의 기쁨도 나누고! 꿀같은 혜택도 받고!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증을 소개합니다!

 


maxresdefault
You’re just a few clicks away from the website. Just Click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에서 무료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

위로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